구글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 활용해서 키워드 찾아보기
네이버키워드광고,카카오광고와 더불어서 구글애드워즈 키워드플래너로 찾고싶은 키워드의 검색노출횟수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유튜브의 키워드나 태그단어를 제대로 고르고싶다면 꼭 활용해야할 TOOL이라고 하겠습니다.
키워드플래너는 구글애드워즈에서 이용할 수 있고, 광고주로 가입 후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주로 가입하더라도, 따로 결제를 하지않고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광고주 결제를 하지않으면 화면상단에 붉은색BAR가 항상 떠있습니다. 무시해도 됩니다.
그럼 키워드플래너로 '하수오'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노출횟수도 적지만 입찰단가도 낮은편입니다. 관련키워드의 입찰단가도 낮습니다. 결국 애드센스 광고수익도 크게 기대하기 어려운 키워드입니다.
이번에는 '암보험'으로 검색해보겠습니다.
입찰단가가 확 뛰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키워드 역시 단가수준이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만약 '암보험'키워드로 포스팅을 해서 애드센스수익이 난다면, 높은 금액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보험'등 금융키워드는 개인이 장악하기는 아주 어려운 키워드입니다. 그러므로 블로그지수가 아주 높은 경우가 아니라면, 단가는 낮더라도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공략하는게 최선일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는것 못지않게 경쟁력있고 수익성도 있는,나만의 키워드를 발굴하는것이 애드센스수익을 내는 지름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