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위해서,기술개발 못지않게 각종 인증참여가 두드러집니다.
기업인증을 통해서 각종 세제지원,인력지원,자금지원에서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기업부설연구소,메인비즈,이노비즈,벤처기업,iso 인증등 다양한 기업인증이 있으며,오늘은 그중에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칭하는 메인비즈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인비즈는 중소기업청이 선정하며,마케팅,경영관리,품질혁신등에서 경영전반에 걸쳐 우수하게 혁신
을 주도하는 기업들이 대상입니다.
메인비즈로 선정되면 여러가지 체계적인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기업경쟁력을 눈에 띄게 높일 수
있기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메인비즈를 준비하는동안,기업자체적으로 기술혁신,공정혁신,조직혁신등의 성과창출을 해야하므로
경영평가측면에서 부가가치,영업이익,경상이익등의 증가가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즉 메인비즈를 준비하는 기업과 그렇지못한 기업간에는 경영성과부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메인비즈란?
경영혁신에 대한 중소기업의 인식을 변화시켜,기업경쟁력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선정기준 마련
이렇듯 품질관리에 생산성향상 못지않게 기업의 마케팅,고객관리,조직혁신등의 경영혁신이 기업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때문에 메인비즈에 도전하는 기업들도 늘고있습니다.
목표 |
목적 |
개념 |
경영혁신 |
조직혁신 |
사업방향,조직구성,외부조직과의 관계정립,새로운 조직방식 설정 |
마케팅혁신 |
제품의 판매증진을 위한 디자인혁신,포장개선,판매망확산,판촉가격 결정등의 새로운 접근방법 도입과 개선 |
예전에는 메인비즈를 도입하려는 기업군이 기술,제조,IT업종에 한정되었지만 최근에는 서비스,유통,
전통제조업,건설업등 일자리창출효과가 높은 기업군에서 발굴선정하는 추세입니다.
MAIN-BIZ 에 대하여 관심있는 기업주라면,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위해서 준비하는게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메인비즈의 선정절차 및 사후관리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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