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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보

전국 은행콜센터번호와 전자금융거래 주의점


안전한 전자금융거래를 위해서 고객정보유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자금융거래 주의할점과 전국 은행콜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겠습니다.




전자금융거래시 주의할 사항


공인인증서,보안카드,비밀번호를 인터넷 메일함이나 웹하드,사진등으로 절대 보관하지않습니다.만약 보관하는 경우 즉시 삭제하고 은행을 찾아서 재발급을 받도록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복사,스캔,촬영하여 보관하지않습니다.


인터넷뱅킹 ID와 패스워드는 일반 인터넷 ID,패스워드와 다르게 설정합니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1회용비밀번호생성기 OTP,보안토큰,전화인증등을 활용합니다.


발급된지 오래된 보안카드는 폐기하고 재발급 받습니다.


입출금,이체,공인인증서 재발급등 중요 금융정보를 즉각 받을 수 있도록 휴대폰문자서비스에 가입해놓습니다.


예금인출사고시 즉각 해당은행에 신고하고 출금정지를 요청합니다.




다음은 전국 은행의 콜센터 번호입니다.


KDB산업은행1588-1500NH농협은행1588-2100, 1544-2100
신한은행1577-8000, 1599-8000, 1544-8000우리은행1588-5000, 1599-5000
스탠다드차타드은행1588-1599KEB하나은행
1588-1111, 1599-1111
IBK기업은행1566-2566, 1588-2588KB국민은행1588-9999, 1599-9999
한국씨티은행1588-7000한국수출입은행02-3779-6114
SH수협은행1588-1515신용보증기금1588-6565
DGB대구은행1566-5050, 1588-5050BNK부산은행1544-6200, 1588-6200
광주은행1588-3388, 1600-4000제주은행1588-0079
제주은행1588-0079BNK경남은행1600-8585
기술보증1544-1120한국주택금융공사1688-8114


자료참조:금융감독원,은행연합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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