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운동이 좋은가 하는 질문은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헬쓰는 건강을 위해서 하는 가장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혼자서 하는 경우도 많고 PT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궁극적으론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호신용으로 요즘 가장 핫한 운동이 주짓수입니다. TV에서 예쁜 여자 연예인들도 주짓수 단련을 하는것을 보면 어느새 호신용 무술의 대표가 된 듯 합니다.
그럼 주짓수 VS 헬쓰 과연 어떠한 운동이 노력대비 효과가 좋을까요/
주짓수나 헬쓰 모두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서 훈련효과는 크게 차이가 납니다. 다만 PT없는 헬쓰의 경우 본인의 타임스케쥴과 컨디션에 맞춰서 운동을 하는 경향이 있고 주짓수는 단체로 함께 하기때문에 강제적으로 열심히 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강도만 놓고보면 주짓수가 더 가혹하다고 보기도 합니다.
처음 주짓수를 배우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10킬로정도는 감량이 될 정도로 운동량이 막강합니다. 하지만 기초체력이 없는 상태에서 투기종목인 주짓수에 입문하면 부상을 달고 살아야 합니다.
젊고 창창한 나이대는 상관없지만 어느정도 나이가 든 분들은 부상에서 쉽게 회복이 되지않아서 결국 주짓수를 그만두기 도 합니다. 반면 투기종목이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아서 오래 할 수 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즉 케바케 입니다.
나이가 든 분들이라면 격렬한 주짓수보다는 헬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호신술을 배우는것은 나와 내 가족을 지키기 위함이지만 헬쓰로 단련된 몸을 갖고있어도 충분히 호신술의 효과는 얻습니다. 그리고 헬쓰도 하기에 따라서 얼마든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운동을 처음 해보는 사람이 주짓수가 낫냐, 헬쓰가 낫냐 고민하는것은 시간낭비일 수 있습니다. 차라리 고민할 시간에 한곳이라도 얼른 회비를 내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헬쓰를 배워도 몸이 건강해지고 주짓수를 배워도 몸이 건강해집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인 경우에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내 몸이 변하는것이 즉각적으로 보이는 헬쓰를 배운후 주짓수에 입문하면 체력적인 부담이 훨씬 덜하고 부상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운동을 직업으로 삼는것이 아닌 한 주짓수나 헬쓰 어떤것이든지 도움이 됩니다.
댓글